카드값 연체시, 산와머니, 러시앤캐시,리드코프 연체 해결법
벌써 7월도 절반이 훌쩍 지나가 버렸네요.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데요. 다들 신나 있을때 카드값이 밀려있어 값지 못하고 있다면 그것만큼 머리아픈일이 없겠죠?
아주 오래전의 이야기 입니다. 저도 2008년도에 신한카드 결제일을 지키지 못해서 연체를 하다 상환을 못해서 두달 동안 값지를 못하니 정지를 시켜버리더군요. 그걸 시작으로 하나씩 하나씩 모든 카드들이 정지가 된적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그다음부터인데 왜이렇게 집에 찾아오고 하는지 법을 좀 알았다면 저녁에 찾아오지 못하게 했을텐데 그때는 그저 겁이 나더라고요. 문을 열어주지 않으니 우편을 놓고 가는데 예상하시는것처럼 "언제까지 값아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조금 시간이 더 지나니 자기들이 대환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원금의 얼마까지 해줄테니 카드값을 상환하라고 말이죠. 하나가 터지니까 러시앤캐시, 산와머니, 리드코프 등 모든 곳에서 연체가 되버렸습니다. 한번 막지 못하니 도저히 방법이 없더군요.
시간이 지나고 나니 참 바보같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때 당시에 이런 제도만 알고 있었어도 좀더 빨리 해결을 할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바보같이 1년여간 채무독촉에 시달리면서 원금과 이자를 다 값고 다시는 쳐다도 안봤는데요.
그때당시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했었더라면 긴 시간동안 고민할 필요가 없었을텐데, 역시 사람을 아는것과 모르는것은 큰 차이가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나 이글을 읽고 있는 분들중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인 분들이 있다면 회생이나 파산 자격이 되는지 조언을 받아보셨으면 하네요. 그동안 걱정하셨던 것들이 말끔히 해결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채무 2000만원 미만, 채무보다 재산이 많은 경우, 채무보다 수입이 많다면 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정말 절박하신 분들만 비공개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