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 아파트 담보대출 신청전 도움이 되는 3가지 방법 입니다. 2024년 부터 은행을 중심으로 스트레스 dsr 이라는 새로운 규제가 시작 됩니다. 최종적으로 실행되는 금리에 가산을 해서 앞으로 이자가 올라갔을 때 갚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를 판단하는 지표 입니다. 7월 부터는 2금융권을 비롯해 대부업까지 적용될 예정에 있으니 한도가 필요하다면 미리 준비해두는것도 좋습니다.

대부업 아파트 담보대출

대부업 아파트 담보대출

대부업체를 알아보고 있다면 신용점수가 부족하다거나 한도를 최대한 많은 금액을 사용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금리 인상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기준금리가 내려가는 시점에서는 이용자가 급증하는 금융사기도 합니다. 그만큼 감당을 할 수 있는 수치인지 아닌지가 주된 쟁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는 이유는 신용이나 소득 또는 필요한 한도 등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한가지 정도는 은행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 놓여 있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3가지 정도는 비교를 해야 나중에 갈아타기를 하거나 승인이 되었을 때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중도상환수수료 입니다. 금융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3년을 기준으로 슬라이딩 방식으로 운영 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비율이 감소되는 방식 입니다. 여기까지는 비슷 합니다. 같은 이자율 이라면 여기서 원금상환에 대한 면제 비율을 비교해보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대부업 아파트 담보대출 이라는 것은 급할 때 사용을 했다 차 후, 조건이 좋아지게 되면 대환을 고려하는것이 당연한 순서 입니다. 이 때 중도상환수수료에 대한 금액도 무시 할 수 없습니다. 매년 원금의 10% 또는 50% 까지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상품들도 있으니 이 부분도 함께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아파트 담보대출

 

둘째, 한도가 부족할 때 감액등기를 활용하는 방법 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이라고 한다면 기간에 따른 원금이 일부라도 갚아졌을 것 입니다. 이 때 가능한 많은 금액을 신청하고자 하는데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는다면 감액등기 신청을 통해 갚은 원금 까지 한도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예외 승인이 가능한지 여부를 비교해 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가능한 분들은 소득이 안정적으로 들어오고 있고 연체 이력이 없지만 한도 증액을 하거나 최근 부채가 증가하면서 신용점수가 하락했던 케이스 입니다. 예외 승인이 받아들여진다면 대부업체라 하더라도 금리에 대한 부담을 일부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대부업 아파트 담보대출은 한도를 많이 사용 할 수 있다고 하지만 금리에 대한 부담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신청 전 이와 같은 부분들을 꼭 알고 계셨으면 하고 금융사에 따라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부분 또는 불이익이 되는 경우도 서로 다르니 최종 결정을 하기 전 다양하게 비교 후 선택을 하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1661-4650

 

담보대출 금리비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