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거절, 후기 입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후기와 함께 현재 상황에서의 자격 조건과 거절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신용도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지는 만큼 평소 신용관리를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이자율에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사업자의 기준으로 받았었지만, 직장인 이라 하더라도 큰 틀에서는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관련 내용을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결과를 얻었으면 합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초창기에는 3,000만원 까지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받았던 금액이 2,500만원에 10.6%인가 그랬거든요. 당시에 광고를 보다가 신청을 했는데 스마트폰으로 직업이랑 정보들을 입력하니까 위와 같은 금액이 가능하다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신청 버튼을 누르니 5분 정도 되었을 때, SBI저축은행 대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신청하신 본인이 맞냐고 질문해서 그렇다고 하고 운전면허증인가 그거로 본인 확인을 하고 나서 2시간 정도 후에 금액이 입금이 되었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그 당시 신용등급이 4등급인가 그랬는데 등급에 따라서 금리가 고정되어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지금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니 조금 바뀐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어떻게 변했는지 자격 조건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 직업 및 소득과 관계없이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 충족 고객
- 만 20세 이상 내국인
- 나이스 신용평점 350점 이상
- 입출금통장 개설 고객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연 5% ~ 15.8% 이내에서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달라집니다. 자격 기준이 나이스 평점 350점 이상인만큼 금융기관 거래가 가능하거나 연체를 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대상에는 대부분 해당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이 1등급을 기준으로 했을 테고, 보통 저축은행에서 비상금대출 자격을 확인하는 기준이 저처럼 4등급 이하가 대부분 이라고 한다면 제가 받았던 것과 비슷하게 10% 전후로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및 기간
한도는 최대 500만원 입니다. 기간은 1년 부터 3년 까지 연단위로 선택을 해야 하고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두가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 후기를 추가하자면 저는 6개월 거치 포함 5년을 했었는데, 현재는 이름도 사이다에 비상금 이라는 이름이 추가 되어서 그런지 한도가 500만원 이고 이자만 내는 거치는 되지 않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신청일 당시 금융기관에 연체가 있다거나 나이스 350점 이하에 해당 하는 경우 부결 됩니다. 그런데 나이스 신용점수가 350점은 예전으로 보면 9등급 가운데서도 중간정도로 좋지 않은 상황 입니다.
최근 3개월 이내에 연체가 어느정도 존재했다거나, 대부업체 또는 2금융권의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현재 기대출로 지금도 사용중인 경우에만 이정도 점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등급만 놓고 보면 부결될 이유가 거의 없는것처럼 보이지만 추정소득을 적용하는 만큼 그와 대비해서 한도과 초과된다면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 가능 합니다. 전산 점검 시간인 오후 11시 50분 부터 다음날 00시 10분 사이에는 이용이 되지 않으니 이 시간대만 피하시면 한도 및 금리 확인은 언제든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