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득 주택담보대출 후순위 추가 한도 금리 3가지 방법 입니다. 2023년 두차례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올해 초 LTV 규제를 일부 해제 하면서 10%~15% 정도의 추가한도를 발생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생각처럼 원활하게 이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DSR 이라는 벽에 막혀 소득 부족으로 한도가 산출이 되지 않는 상황이 꽤 심각하게 나타났기 때문 입니다.

 

무소득주택담보대출

 

불안한 부동산 시장의 흐름은 7월 하반기부터 변화할 모습을 보입니다. 기준금리가 제자리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은행을 비롯해 금융기관이 대출 이자를 올렸습니다. 변동금리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면 가만히 앉아서 매달 내야 하는 상환비용이 많아지기 때문에 부담이 가중됩니다.

 

개인적으로 예상해 보기로는 이런 현상은 단순히 짧게 끝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짧게는 1년에서 최소 2년 이상은 비슷한 상황이 유지가 되고 부동산 가격이 폭락을 하던지 아니면 일정 부분에서 멈추고 안정세를 찾아갈지 지켜 봐야 합니다.

 

무소득 주택담보대출 조건

 

무소득 주택담보대출 3가지 방법

여러가지 대안들이 존재하지만 큰 틀에서 현실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3가지 방안 입니다. 소득 확인이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LTV 대비 사용 비중이 낮다면 아파트 담보대출을 신청하는것이 가능 합니다. 통상적으로 40%~60% 이내 입니다.

 

또다른 방법은 배우자, 부모, 자식 등 소득을 보증해 줄 수 있는 보증인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상황이 가능하다고 한다면 보편적인 주택담보대출과 차이 없이 해당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LTV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1금유권은 40%~60%, 2금융권 70%~85%, P2P 등 대부업체는 90%~100% 입니다. 다만 최근 흐름을 보면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등의 가격이 하락이 주를 이루고 있어 90% 이상은 사실상 쉽지 않습니다.

 

 

무소득 주택담보대출 신청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한도가 우선시 되기도 하고 금리를 우선시 하기도 합니다. 소득부족으로 인해 이용이 어렵다면 추정소득을 활용하는 방안도 함께 고려해 보면 좋습니다. 모든 금융사에서 가능한 방법은 아닙니다만 일부 금융사에 한해 소득으로 인정을 하기도 합니다.

 

실제 신용대출에서는 이와 같은 방법이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크래핑 방식이라던지 신용카드 사용내역, 보험료 및 공과금 납부 내역등을 토대로 한달 또는 일년의 소득을 추정하는 방식 입니다.

 

마지막은 가장 많이 활용되기도 하고 절차나 이용이 간편한 무소득 주택담보대출 방법 입니다. 약간의 편법이라고 할 수 있는 제도 이기도 합니다.

 

주택을 담보로 한도가 발생하기 위해서는 등기상 설정이 완료 되어야 합니다. 그 순위가 선순위 거나 후순위 인것은 관계가 없습니다. 이 방법은 1주택자 주택담보대출 한도 또는 2주택자 이상이라 하더라도 추가 한도가 발생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 장점 입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이라는 금융상품 입니다. 아파트 신용대출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소득이나 재직을 증빙할 필요없이 2억 이내에서 신용도 및 부채 규모에 따라 한도가 나오는 방식 입니다.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 오전에 신청을 하면 점심에 승인이 되기도 할 만큼 굉장히 빠릅니다.

2금융권에서 주로 취급이 되고 있으며 2023년 현재 금리 구간을 보면 5% ~ 19.9% 입니다. 신용점수가 낮다면 금리가 올라가고 등급이 좋으면 내려가는 방식 입니다.

 

신청 자격은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소유자, 배우자, 공동명의자 입니다. 소득 확인이 어려운 분들 가운데 주로 신청하는 목적이 생활자금, 전세금반환자금, 사업자금 등 다양 합니다. 부부사이에 부채가 적은 분이 신청을 하면 같은 아파트라 하더라도 한도는 높게 나오고 이자는 줄어듭니다.

 

남편 또는 배우자 몰래 신청을 할 수 있지만 부부사이에 합의된 대출 이라면 함께 확인 후 더 좋은 조건이 나온 쪽으로 이용을 하거나 모두 사용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소득 주택담보대출 가능한 3가지 조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쉽고 빠른 순위는 무설정론이며 추정소득을 적용하는곳을 알아본다거나 소득보증인을 세우는 기준 등 상황에 따라 선택을 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이 있으니 제도권 금융기관의 법적 보호를 받는 금리비교 사이트 또는 해당 취급은행을 통해 안전한 금융거래를 하셨으면 합니다.

 

1661-4650

 

무소득 주택담보대출 조건 비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