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액이 필요할 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금융상품입니다. 자격 기준이 까다롭게 적용이 되는것이 아닌만큼 알아보시는 분들이 적지 않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소 한도 50만원 부터 최대한도 300만원까지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 후, 가능여부르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단순 이런 절차만으로는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00만원을 전액 받았을 때, 갚아나가는 방법도 기존의 금융상품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 경우 마이너스통장의 방식이 적용되기 때문인데요.


5% 이자로 위의 금액을 전액 빌리고 사용을 했을 때, 매달 갚아나가야 하는 금액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방식 300만원을 5% 이자율로 전부 사용했을 때, 한달에 갚아야 하는 한달 이자는12,500원 입니다. 만기시 이자의 총합은 15만원 입니다.


이를 다른 신용상품처럼 1년으로 원리금 상환한다면 256,822원 총이자는 81,869원.


3년으로 원리금상환시 한달평균 89,912원을 갚아나가야 하며 3년간의 총 이자는 236,856원이 됩니다. 비상금대출의 경우 매년 15만원이니 45만원 입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전액을 이용 했을 때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너무 의미를 둘 필요는 없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이 내가 필요한 만큼만 사용을 하고 이자를 갚으면 연체가 되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은 5등급 정도 까지는 비교적 무난하게 승인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상품설명을 보면 7등급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정말일까요?


카카오뱅크 대출이자


2020년 2월을 기준으로 카카오뱅크를 이용했던 분들의 마이너스통장 평균 이자율 입니다. 7등급이하는 없네요. 따라서 내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라면 다른 금융상품을 알아보시길 권장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승산이 없거든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